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인생

서리태 효능 완벽마무리!

서리태 효능 완벽마무리!

안녕하세요~정보나라에서 오늘은 서리태 효능 몇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서리태는 검은콩의 일종으로 겉은 검은색이지만 속은 파란색인데요~

서리를 맞으면서 자란다고 해서 서래태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서리태 효능은 현시대에 많이 알려지고 있지만 사실은 오래전부터 한방에서는 이 효능을 사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서리태 효능 얼마나 좋은지 알려드릴게요!

 

 

1. 서리태 효능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효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탈모예방입니다. 서리태를 꾸준히 복용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머리카락에 단백질 및 영양분을 공급해 탈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2. 서리태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에서 콜라겐 분해를 막아주어 탄력적인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서리태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콜라겐의 기능을 증진시켜서 피부 미용에 좋고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체내의 밸런스를 유지해 줍니다.

4.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기능을 개선해주고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서리태의 레시틴 성분은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6.서리태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혈관계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지금까지 서리태 효능 몇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신장의 기능 활성화 및 붓기, 부종을 예방해 주는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서리태 효능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 서리태가 좋은 이유는 우리가 평상시에 밥과 함께 꾸준히 섭취하기가 어렵지 않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인 것 같네요!

 

이상 서리태 효능 완벽마무리! 포스팅을 마치면서~

항상 건강한 식생활 유지하셔서 건강하게 오래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