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냄새 없애는법 제거하는법 청결지식

잡초리 2020. 4. 24.

신발냄새제거하는법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이 돌아올테데요.

발에 땀이 많이나는 분들은 발냄새가 많이 나는 분들은

여름에 신발을 벗기가 아주 곤욕스럽습니다.

특히, 영업사원분들은 밖으로 많이 돌아다니시기 때문에

여름철에 특히 고통을 많이 받으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 준비해봤습니다~

신발냄새 없애는법!!

앞으로는 자신있게 신발을 벗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신문지입니다. 발냄새의 주 원인은 발에서 나는 땀이죠. 신발안에서의 습기는 그대로 신발로 스며듭니다. 그리고 박테리아가 무지막지하게 생성이 되고 냄새의 주원인이 되죠. 여름에 신발이 젖었을때 신문지를 구겨서 넣어두면 습기를 제거해주듯이 평소에 안신을때는 신문지를 구겨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긴급할때 쓰는 방법인데요. 신문지를 구겨넣어준 다음 냉동실에 반나절정도 보관해주면 냄새가 싹 사라지는 마술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매번 신발을 보관하기 힘드니 이건 급할때 사용하시길 ㅋㅋ

신발냄새 녹차티백

녹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먹고 남은 녹차티백을 버리지마시고 햇볕에 잘 말려두셨다가 신발에 넣어두면 발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탈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냉장고 악취제거에도 활용하기도 하죠. 마찬가지로 커피찌꺼기를 망에 넣어 신발에 넣어두는 방법도 효과가 좋습니다.

신발악취제거 십원짜리동전

제가 어린시절에 많이 봐왔던 건데요. 부모님 신발에 10원짜리 동전이 들어있던 이유가 다 있었어요 ㅋ 

10원짜리의 구리성분이 탈취제 역할을 해주어 냄새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요즘 10원짜리 구하기가 쉽지않다는게 함정~

악취제거 귤껍질

귤껍질을 말려 차로도 이용하지만 탈취나 습기제거로도 아주 좋습니다. 말린 귤껍질을 신발에 가득 넣어두시면 냄새제거에도 도움되고 레몬향 방향제가 되기도 하죠.

마지막으로 알코올입니다. 알코올을 신발 안쪽에 골고루 뿌려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아두시면 알콜과 함께 악취가 날아간다고 합니다. 요즘 시중에 뿌리는 신발냄새 제거용품이 인터넷에 많이 파는데 알콜과 같은 원리이죠.

많은 방법을 올려드렸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에 발관리를 잘해주는 것이겠죠. 발톱을 자주 잘라주고 발사이사이 잘 씻어주고 각질제거 잘해주고 건강한 발관리를 한다면 발냄새도 당연히 줄어든다고 합니다. 발을 보면 건강을 알 수 있다고 하듯이 우리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발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잊지마시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