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및 지혈법 꿀팁!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및 지혈법 꿀팁!

살다보면 코피 한번씩은 흘려보셨죠~

뭐 한두번은 대수롭지 않게 넘기지만

코피가 자주나면 괜히 어디 아픈게 아닌지 걱정되곤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알려드리구요~

코피 지혈법도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1. 코의 내부에는 수많은 혈관이 있습니다. 이 혈관중에 약한 혈관은

온도가 갑자기 변하거나 기압이 변할 때, 특히 코를 풀때 자주 터지곤

하는데요 이때 코피가 발생합니다.

 

2. 코피 자주나는 원인중에 가장 많은 이유인데요~

좀 당황스러우시겠지만...코를 파는 행위로 인해 코피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코를 팔때 점막에 손상이 와서 코피가

발생하게 되는데요...이보다 더 큰 문제는 손가락의 세균이 침투하기가

정말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3. 날씨의 변화에 의해 건조해지거나 실내가 건조할때에

코 내부도 역시 건조해져서 코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코피가 너무 자주 발생하는 분들은 철분제를 많이 드시곤 합니다.

물론 약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식생활만 개선해주어도

코피 자주나는 이유를 막을 수 있습니다.

 

 

5. 피로한 경우 코피가 나곤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피로할때에도

몸의 밸런스가 깨지면서 코안이 건조해지고 점막이 약해집니다. 이럴때

코피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평소에 진통소염제나 아스피린등을 장기간 사용하면 혈소판 기능이 저하되어

코피가 자주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본 코피 자주나는 이유 몇가지는 건강상의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무런 이유없이 코피가

자주 발생하거나 잘 멈추지 않는경우에는 백혈병이나 혈우병등의 혈액질환이

진단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코피가 너무 자주난다면 한번쯤은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코피 자주나는 이유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코피 지혈법도 몇가지 알고가셔야겠죠!

 

 

<코피 지혈법>

코피가 나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이 코를 잡고 머리를 뒤로 젖히는 건데요~

이러한 방식은 폐로 코피가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머리를 앞쪽으로 숙이고 흐르는

물에 코를 씻어주시거나 코피가 단시간에 멈추지 않으시면 코뼈 아래 양쪽을 멈출때까지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렇게해도 오랜시간 멈추지 않거나 출혈양이 많다면 병원으로 가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요~

이상 코피 자주나는 이유 및 지혈법 꿀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