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증여세 자동계산법 완벽정리!

증여세 자동계산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오늘은 증여세 자동계산 방법 완벽하게 알려드릴게요!

제가 부동산에 종사하면서 집주인분들에게 자주 받는 질문중 하나인데요~

바로 증여세 계산입니다.

 

 

증여는 생전에 가지고 있는 재산을 자식이나 타인에게 물려주는 것 인데요~

집주인 분들은 항상 내가 평생 노동해서 번돈을 물려주는데

내가 왜 국가에 세금을 내야하냐라고, 증여세 절세방법을 물으시고

증여세 계산을 문의하시곤 합니다.

뭐 제가 증여세를 줄이는 방법은 모르지만요~

증여세 계산은 개인이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증여세 자동계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오른쪽 가장 상단에 모의계산이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시구요~

 

 

모의계산 창이 뜨면 증여세 자동계산 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두가지의 증여세 계산법이 나오는데요~

증여세 간편계산은 재산의 대략적인 금액을 알고 있을때에 사용하시면 되구요~

증여세 자동계산법은 부동산, 주식, 기타재산에 대해 자동으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증여세 간편계산은 금액만 적으시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시구요~

증여일자, 증여자와의 관계등 몇가지 기본사항만 입력하시면

 

 

이렇게 간단하게 바로 확인이 가능하구요~

증여세 자동계산법으로 진행을 하시면~

 

 

부동산 및 주식, 기타 증여할 재산의 항목과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같은 경우는 주소지 지번으로 입력하시면 자동계산이 되네요!

 

증여세 자동계산법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