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2019 인싸용어 인싸인 필수 제2외국어

인싸라면 필수로 알아야하는 인싸용어

요즘은 제2외국어가 아니고 인싸어를 배웁니다 ㅋ

그래서 2018 인싸용어 부터 2019 인싸용어 까지

완벽하게 정리해봤으니 인싸 되실분들 공부합시다!!

 

 

2019 인싸용어

 

자만추 = 자연스런 만남 추구

아만추 = 아무나 만남 추구

인만추 = 인위적인 만남 추구

쉼포족 = 쉼을 포기한 사람들

싫존주의 = 싫어하는 것도 존중해줘라

알부자 = 알바를 많이 하는 사람

사장님임창정 = 사장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음

워라밸 = Work and life balance

H워월V = 사랑해

P;ㅠ = 피땀눈물

발컨 = 발로 컨트롤

영고 = 영원한 고통

마상 = 마음의 상처

비담 = 비주얼 담당

엄근진 = 엄격, 근엄, 진지

갑분싸 = 갑자기 분위기 싸해짐

갑분띠 = 갑자기 분위기 띠용

갑붕싸 = 갑자기 붕어싸만코가 먹고싶음

갑분꿉 = 갑자기 분위기 꿉꿉

 

 

인싸언어 수화도 있습니다 ㅋㅋㅋㅋ

화사가 나혼자 산다에 나와서 인싸인증을 했죠~

저건 어떤 인싸용어 일까요?

 

 

정답은

'네'

저도 보고 한참 생각했어요....

왜 네 일까 ㅋㅋㅋㅋㅋㅋ

역시 전 아직 멀었습니다.

 

다시 인싸용어 가시죠~ 

 

렬루 = rea루

커엽다 = 귀엽다

와우내 = 놀라움을 나타내는 감탄사

실화냐다규냐멘큐냐 = 그대로 뜻

톤그로 = 화장한 얼굴이 너무 떠서 어그로 된다

전차스 = 전자파 차단 스티커

#G = 샵지,

시아버지 읽페 = 페북 스토리 읽으면 페메 보낸다

좋페 = 좋아요 누르면 페이스북 메시지 보낸다

우유남 = 우월한 유전자를 가진 남자

노란마트 = 이마트

핵인싸 = 인싸이더 중에 인싸이더

머쓱타드 = 머쓱하다

막내온탑 = 막내가 윗사람보다 강한 면모를 보여주다

누물보 = 누구 물어 본 사람?

문찐 = 문화찐따

소확행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번달번줌 = 번호 달라하면 번호 줌

 

 

요거는 물어본 새끼? ㅋㅋㅋㅋㅋㅋㅋ

'안물안궁' 이랑 일맥상통하는 인싸용어입니다.

참고로 안물안궁은 안물어봤는데.? 안궁금한데?  ㅋㅋ

 

JMT = 존맛탱

팬아저 = 팬이 아니어도 저장

TMI = Too Much Information 너무 과한 정보

일생가? = 일상생활가능?

롬곡 = 눈물

혼코노 = 혼자코인노래방

이생망 = 이번생은 망했다

할많하않 =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는다 법

블레스유 = 법이 아니었음 너는 이미 끝나똬.

롬곡옾높 = 폭풍눈물

사바사 = 사람바이사람

케바케 = 케이스 바이 케이스

별다줄 = 별걸 다 줄인다

좋못사 = 좋다 못해 사랑한다

나일리지 = 나이+마일리지

제곧내 = 제목이 곧 내용

아아 = 아이스 아메리카노

복세편살 =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괄도 네넴띤 = 팔도 비빔면

덕페이스 = 셀카 찍을 때 입술을 내미는 표정

애빼시 = 애교 뺴면 시체

 

 

요거는 순서대로,

'네' , '응' , 'ㅋㅋㅋ'

기발하다 기발해~~

 

삼귀다 = 사귀다보단 덜한 사이

고답 = 고구마 먹은 것처럼 답답하다

혼모노 = 진짜가 나타났다

취존 = 취향존중

솔까말 =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어덕행덕 = 어차피 하는 덕질, 행복하게 덕질하자

덕계못 = 덕후는 계를 못탄다

머글 = 덕후들 사이에서 덕후가 아닌 사람을 칭하는 단어

쫂 = 존좋

낄끼빠빠 =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져라

핑프 = 핑거프린세스, 간단한 정보 조차 찾기 귀찮아 하는 사람들

구양현조 = 구 양배추 현 조세호

맥세권 = 맥도날드 배달이 가능한 지역

붕세권 = 붕어빵 파는 지역

연서복 = 연애에 서툰 복학생

내또일 = 내일 또 일교시

내또출 = 내일 또 출근

말넘심 = 말이 너무 심하다

말또서 = 말 또 서운하게 한다

갑통알 =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 해야 할 것 같음

인구론 = 인문계 졸업세 90%는 논다

 

여기까지 2019 인싸용어 정리해봤는데요~

열심히 공부해서 핵인싸가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