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인싸뜻, 인싸 아싸 뜻 완벽정리

분명 이글을 클릭하고 들어오신 여러분은

인싸뜻, 아싸뜻을 모르는 아싸일 확률이 높습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죠?

제친구는 축구용어가 아니냐고 말하더군요...

인사이드킥, 아웃사이드킥 혹은 아트싸커등등..ㅋㅋㅋ

 

 

이사진은 인싸인들이 사용하는 용어인데..

아시겠나요? ㅋㅋㅋㅋㅋ

'네' 를 표현한 인싸용어랍니다 ㅋㅋ

요즘 인싸, 아싸를 모르면 무시 당하기 쉽상입니다.

확실히 알고 앞으로는 당황하지 맙시다 ㅋㅋ

 

우선 네이버님에게 물어봤습니다.

 

인싸뜻

인사이더를 줄인말로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

인기가 많고 주목을 받는 사람

인기나 관심도가 어마어마하게 많으면 '핵인싸'라고도 하죠.

예를들어, 각종 sns의 팔로워수가 많으면 핵인싸가 될 수 있습니다 ㅋㅋ

 

 

대신, 인싸가 되기위해서는 조건이 있습니다.

인싸들과 잘어울릴려면 최신 트렌드나 이슈

관심이 많아야 인싸들과 교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이런 트렌드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필수조건인데요..

신조어나 줄임말, 인싸용어를 듣거나 보고

소통을 할 수 있어야 진정한 인싸가 됩니다 ㅋㅋ

이거 뭐 제2외국어처럼 공부해야하나 ㅋㅋㅋㅋㅋ

아무튼 인싸가 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ㅎ

 

 

 

아싸뜻

다음으로 아싸 뜻 알아보겠습니다.

느낌이 오시겠지만 아싸는 인싸의 반대말입니다.

대학교때 저도 아웃사이더 였는데요 ㅋㅋ

주로 무리에 잘 어울리지 못하고 동떨어져 행동을 하곤했죠 ㅋㅋ

역시 저는 어려운 인싸가 되기보다는

조용히 주변을 맴도는 아싸가 편할거같네요

 

다음시간에는 제2외국어인 인싸용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