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feat.홈택스)
매년 연말정산 할때마다 근로자분들은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자료를 받아서 회사에 제출하고 회사는 이 자료를 취합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기위해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회사에서 해당 서비스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택스에서 회사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연말정산 간소화 메뉴로 이동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메뉴에서 원천징수의무자(회사) 클릭하여 근로자 명단등록으로 이동합니다.
4번에서 조금 혼동이 오실 수 있는데요.
기장사무실을 이용하시는 회사에서는 세무대리인을 입력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아닙니다
업무수행자는 회사의 연말정산 담당자 인적사항을 넣으시면 됩니다.
5번은 근로자의 인적사항을 직접 입력하는 방법과 엑셀파일로 작성해서 업로드하는 방법 중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엑셀파일을 눌러보면 엑셀양식도 받을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6번은 보이는데로 근로자 성함과 주민번호 넣고 자료추가 해주시고 모든 근로자를 다 추가했으면 근로자 명단제출하면 끝!
여기서 끝이란건 회사에서 해야하는 일은 끝이고 해당 신청사항을 근로자가 동의해야하는데요.
근로자 동의하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각 근로자분들은 홈택스로 이동해서 개인공인인증서나 sns인증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로 들어가셔서~
근로자메뉴의 일괄제공 신청내역 확인 및 조회로 가신후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앞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자료는 회사 또는 세무대리인이 홈택스에서 일괄적으로 다운받아 연말정산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11월30일까지 신청하지 못하신 담당자분들은 2023년 1월 14일까지 수정 또는 기한 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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