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인생

번아웃증후군 증상 테스트 및 극복방법, 무기력증을 극복하자!

번아웃증후군 증상 테스트 및 극복방법, 무기력증을 극복하자!

 

번아웃(burn out)이라는 단어를 해석하면

‘탈진하다, 소진하다’등의 뜻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말그대로 의욕적이던 사람이 갑자기 무기력해지고

심할때면 우울증까지 생기게 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번아웃 증후군은 직장을 다니는 현대인에게

많이 찾아온다고 하는데,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또한, 실패와 좌절 또는 목표상실등의 이유로도

이 무기력증이 온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번아웃증후군 증상을 보고

자가진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고 저녁에는 피로감이 몰려온다.

2.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귀찮고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

3. 내가 하는 주업무에 성취감이 없고 흥미가 없어 의욕이 떨어진다.

4. 현실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

5. 예전보다 예민하고 민감해졌으며 성격이 급해지고 다혈질로 바뀌었다.

6. 목이나 등이 항상 뻐근하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다.

 

 

7. 과거에 즐거웠던 취미나 행동에도 흥미가 없다.

8. 두통이 자주나며 소화불량에 시달린다.

9. 타인에 대한 배려보다 나의 편안함을 추구한다.

10. 성욕이 감퇴하였다

11. 현재보다 과거에 대한 후회나 미래에 대한 걱정을 많이한다.

12. 어떤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걱정이 앞서 결국은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번아웃증후군 증상 테스트 결과

2개 이하 – 당신은 열정적이며 부지런한 사람입니다.

4개 이하 – 일반적인 사람의 평균수치, 지극히 정상입니다.

6개 이하 – 스트레스등으로 조금 지쳐있습니다.

흥미로운 일로 환기를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8개 이하 – 번아웃 증후군의 초기단계입니다.

자신의 상태를 인정하고 극복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귀찮아도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즐거운

일을 찾으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야합니다.

9개 이상 – 혼자서 극복하기에는 너무 무기력해져

극복이 힘들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에게

자신의 상황을 알려 도움을 요청하고 전문의의

상담도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이상 번아웃 증후군 증상 테스트 및 극복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려도 될까요? ㅋㅋㅋ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