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아침에 잘 일어나는 법 / 일찍 일어나는 법 올인원!

아침에 잘 일어나는 법 / 일찍 일어나는 법 올인원!

여러분들은 아침에 잘 일어나시나요?

저는 아침잠이 많아서 일어날때마다 고생인데요~

아침에 잘 일어나는 법을 찾아보니 문제점이 보이더라구요ㅋ

 

 

지금부터 일찍 일어나는 법 공유할테니 아침잠때문에

고통받으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잠도 습관입니다. 같은 시간에 잠들고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가야하는 시간에

맞춰서 타이트하게 일어나는 습관은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1시간 정도 일찍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습관을 들인다면 나중에는 알람없이 눈이 떠진다고 하네요.

 

 

2. 멜라토닌은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생체리듬 호르몬인데요.

빛이 비추면 이 멜라토닌이 억제되어 잠에서 깨기 쉽다고 합니다.

커튼을 젖히고 아침에 햇빛을 받을 수 있도록 하거나 눈을 뜨면

바로 방의 불부터 켜는게 아침에 잘 일어나는 법에 도움이 됩니다.

 

3. 자기전에 음식물을 섭취하는 습관은 소화기관에 좋지 않다는

말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마찬가지로 일찍 일어나는 습관에도

좋지 않습니다. 늦게 먹게 되면 아침에 더욱 피로하며 공복에 잠을

자면 배가 고파서 잠을 깨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4. 알람을 전화벨 소리와 동일하게 맞춰 놓는것도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전화를 받고 일어나서 출근을 한 경험이

몇번 있다보니 아침에 전화 벨소리가 들리면 '아 늦잠잤나'하면서

정신이 번쩍 들더라구요 ㅋ.

 

5. 잠자기전에 라벤더향이나 라벤더 오일을 발라주거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면은 피로회복에

가장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개운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6. 사람마다 시간대가 틀릴 수 있겠지만 자는 동안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을 90분정도 간격으로 반복한다고 합니다. 기상시간을

바꿔가면서 자신이 얕은 수면을 하는 시간을 찾아내서 잘 일어날 수

있는 시간에 일어나는 것도 아침에 잘 일어나는 법이 될 수 있습니다.

 

7. 자는 동안 수분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가벼운 탈수 상태에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수분을 섭취하는 행동은 뇌를

좀 더 빨리 활성화시켜 잠을 깨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살펴보시면서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찾아보시고

개선하신다면 이제 더는 지각하실 일이 없으실거에요~

이상 아침에 잘 일어나는 법, 일찍 일어나는법 포스팅을 마칠게요!